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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연저감장치(DPF) 종류

복합재생 DPF

제품소개

DPF (Diesel Particulate Filter) 매연저감장치란 ?

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중 PM(매연, Particulate Matters)을 Filtter를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포집하고 일정거리 주행 후 PM의 발화 온도(550℃) 이상으로 배기가스 온도를 상승시켜 PM을 연소시켜 공해물질을 줄이는 장치입니다.

간단히 말해서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성분중에서 Soot(그을음)을 저감시켜주는 장치입니다. 경유차량이 배출하는 미세먼지를 90%이상 걸러내고 질소산화물도 80% 넘게 제거해줍니다.

배출가스 저감장치 종류

구분 저감효율 보증기간 대상오염물질 비고
제1종 입자상물질 또는 질소산화물 80% 이상 3년 또는 16만km 입자상물질(PM10) 또는 질소산화물(NOx) 매연여과장치(DPF)
제2종 입자상물질 또는 질소산화물 50% 이상 3년 또는 8만km 매연여과장치(pDPF)
제3종 입자상물질 또는 질소산화물 25% 이상 3년 또는 8만km 산화촉매장치(DOC)

제1종 저감장치 80% 95.3% 이상 (매연여과장치, DPF : Diesel Particulate filter trap)

DPF 작동원리

DPF 재생방법

입자상물질을 연소에 필요한 열 공급방식에 따라 장치구분

종류 열 공급방식 적용가능차량
자연재생방식 엔진 배기열 고속주행 자동차
강제재생방식 전기히터 또는 보조연료 분사 저속주행 자동차
복합재생방식 자연재생 방식과 강제재생 방식의 혼용 저속 및 고속주행 자동차
본 내용 및 이미지는 [한국자동차환경협회] 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
협력회사

(주)세라컴 HK-MnS(주) (주)에코닉스
(주)이엔드디 일진복합소재 (주)크린어스